본문 바로가기
병원에 관련 모든것/코로나19예방접종안내

코로나백신 2차 7일째 안내문자/예약방법안내

by 건강하게산다 2021. 5. 28.

[Web발신]
ㅇㅇㅇ님.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 후 7일째입니다.
백신 접종 시 매우 드물게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4일∼28일 이내에

지속적인 심한 두통, 시야 흐려짐,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통증, 다리 부기, 주사부위외 신체에

출혈성 반점 또는 멍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지체없이 의사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증상URL:
https://ncv.kdca.go.kr/menu.es?mid=a10118060000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20대는 사전 백신예약불가
20대아스트라백신 불가
코로나19 잔여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에 대해,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사전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다면 당일 예약신청을 해보세요
접종 예약 방법 관련 주요 질문
Q) 잔여백신 예약/알림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코로나19 잔여 백신의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예약 및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검색하시면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에서
▶ 잔여백신 예약하기 버튼 > 지도에서 내 주변 접종기관 및 잔여수량 확인

> 당일 예약신청!
▶ 잔여백신 알림신청 버튼 > 접종기관을 미리 등록하여 잔여백신 발생 시

즉시 알림 받아 당일 예약신청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통해 내 주변 접종기관의 실시간 잔여백신 수량을 확인하고 접종을 예약하거나,

미리 등록한 접종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했을 때 즉시 알림을 받아 접종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Q) 백신 종류는 선택 할 수 있나요?
잔여백신 예약/알림 서비스를 통해서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Q) 누구나 예약을 할 수 있나요?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 나이를 제한하고 있으며,

잔여백신 예약/알림 서비스를 통해서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경우 ‘희귀 혈전증’ 발생 우려로 30세 미만에 대한 접종이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질병관리청 요청에 따라 잔여 백신 접종을 신청하는 경우,

30세 이상 (1991.12.31 이전 출생자) 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 신청 서비스를 통해 1차 접종을 마쳤어요. 2차 접종 안내는 어떻게 받나요?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을 완료하게 됩니다.
다만, 2차 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에서 2차 접종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변경 가능합니다.


Q) 여러 접종기관에 잔여 백신 예약을 신청해도 되나요?
접종기관에 잔여백신 당일 예약을 신청하였으나, 이미 마감되어 예약이 실패한 경우

다른 의료 기관에 당일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예약 신청을 여러번 하더라도 동일인 기준으로 예약성공은 한번만 가능합니다.


Q) 가족의 잔여백신 예약을 대신 할 수 있나요?
접종 대상자가 사전예약 대상자인 경우 질병관리청 사전예약 시스템

(https://ncv.kdca.go.kr/menu.es?mid=a12206000000)을 통해 대리 예약이 가능하나,

잔여백신은 본인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Q) 예약 확정 후, 언제까지 방문해야 하나요?
예약확정 후 예약결과페이지에 안내된 운영종료시간까지 해당 접종기관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Q) 예약한 잔여백신 접종을 취소하고 싶어요.
잔여백신을 네이버를 통해 당일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잔여백신을 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Q) 접종 신청하다가 갑자기 화면이 멈추거나, 예약 결과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어떻게 해요?
예약을 진행하였으나 결과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 예약을 요청한 해당 

접종기관에 연락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접종 신청 후 예약 확정되었으나, 미방문(no-show)한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
접종신청 후 예약확정되어 당일 백신접종 예약이 되었으나 해당 접종기관 방문마감시간까지

방문하지 않을 경우,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예약은 불가능해집니다.


Q) 네이버, 카카오에서 동시에 예약 신청이 가능한가요?
예약 및 알림 신청은 네이버에서 모두 진행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에서 동시에 예약을 신청하더라도 동일인 기준으로 예약성공은 한번만 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 수량이 떠있는데, 전화 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접수해도 되나요?
접종기관별로 다를 수 있으나, 잔여백신 접종은 선착순 마감이므로 수량이 확인되는

즉시 예약해 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사전예약과 달리, 당일 예약의 경우에는 전화 또는 오프라인으로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 수량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각 접종기관 별로 잔여백신 수량이 확인 되었을 경우, 실시간으로 잔여 백신 수량이 업데이트 됩니다.

네이버에 우리동네백신알림 검색하면 나와요
오후되면 백신이 이미 없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