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에 관련 모든것/병원정보

병원 처방전 조회/ 재발급 약 내역 확인

by 건강하게산다 2021. 8. 21.

 

 

1. 병원 처방전 유효기간

2. 병원 처방전 조회 , 재발급하기

3. 처방전 조회 , 내가 먹은 약 이력 조회하기

1. 병원 처방전 유효기간

처방전 유효기간은 교부일로부터 보통 3일 , 병원급은 보통 7일입니다.  날짜 계산에는 주말도 포함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다음 처방전으로 약국에서 약을 탈 수 없습니다. 

처방전 유효기간이 지난 다음에 약을 타기 위해서는 재진진찰료를 지불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2. 병원 처방전 재발급하기

처방전은 약국 제출용 , 환자 보관용 있습니다. 환자 보관용은 언제나 재발행이 가능.

처방전은 학교, 보험회사 , 회사 제출용 등으로 추가적으로 재발행이 가능.

처방전 유효기간은 보통 3~7일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다음 처방전으로 약국에서 약을 탈 수 없습니다.  

처방전 유효기간이 지난 다음에 약을 타기 위해서는 재진진찰료를 지불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1) 병원에 재발급 요청하기 (비용은 무료) 

2) 인터넷 재발급 방법은 없음 

   의약품 남용으로 인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으로 처방전 재발행은 불가능합니다.

 

 

3. 처방전조회 , 내가 먹은 약 이력 조회하기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https://www.hira.or.kr/main.do) ->의료정보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투약 이력조회 에서 처방전 내역 조회할 수 있다.

이용절차

조회내역은 병원 방문 진료 후 약을 처방하여 조제받지 않은 경우 또는 약 조제 후 약국에서 해당 데이터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전송하지 않은 경우 등은 조회 결과가 없을 수 없다.

나의 병원 처방전 이력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고 타 지역에 부모님 약 지을 경우 유용한 자료가 된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하기

 

내가 먹는 약! 한눈에 < 내가 먹는 약 < 의료정보

 

www.hira.or.kr

2) 국민건강보험공단 -> 건강 in ->나의 건강관리 -> 진료 및 투약정보

 

 

로그인 < 회원서비스 < 기타 |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병원에서 진단서, 입원확인서 발행 비용은?

일요일 , 주말에도 처방전 발행 가능한 곳은?

일요일 , 주말 문 여는 약국은?

 

기타 필요한 해열제 알아보기

 

코로나해열제/코로나백신타이레놀/백신타이레놀/

코로나 백신 타이레놀 종류 코로나19 백신 타이레놀 코로나19예방접종후 복용 가능한 해열진통제 관련근거: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7062(2021.5.30)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복용 가능한 해열진

hospital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