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에 관련 모든것/건강정보

산양유 단백질 효능

by 건강하게산다 2021. 10. 8.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요소이고 ,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이 감소되므로 필수 요소이다. 산양유 단백질 부작용 , 권장량도 알아보자.

목차

    산양유란 ?단백질이란?

    우리 몸에 3대 영양소 탄수화물 , 지방 , 단백질 이 있다. 근육을 만들려면 꼭 단백질 섭취를 해줘야 한다.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이 감소하므로 특히 여성들은 단백질을 필수로 복용하여한다. 우리가 생활하는데 거의 모든 과정에 단백질은 필수로 필요하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려면 단백질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신양유 단백질은 이름 그대로 산양의 젖에서 추출하여 얻은 단백질이다. 산유에는 단백질 제외하고도 비타민, 지방, 탄수화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모유와 가장 유사한 단백질 구성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들도 속 편하게 드실 수 있는 게 산양유 단백질이다.

    산양유 단백질 효능

    골다공증 예방: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이 감소하여 골절이 쉽게 되고 관절이 약화된다. 염소유의 단백질 분말은 기본적으로 단백질 함량 매우 높다.  단백질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 30대 여성은 근육이 감소되기 때문에 노년에 대비하는 게 좋다.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해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 쌓이지 않고 바로 사용되는 역활을 한다. 
    노화예방을 할 수 있는 모유에 비슷한 성분이 산양유에 포함되어 있다. 베타카제인 비율이 상대 적으로 모유 성분과 비슷하게 구성. 산양유의 단백질 분말은 모유의 주성분인 들어 있고  우리 몸속 세포의 DNA를 구성하는 역할을 한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을 섭취하면 세포 활성화에 도움,  노화 예방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당뇨병 예방: 염소유의 단백질 체내 콜레스테롤의 합성 억제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면역력 증진& 소화흡수  : 베타 제카인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소화와 동시에 프로바이오틱스와 비슷한 올리고당이 풍부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어 장 내 환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우유를 먹었을 때 설사를 하거나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분들은 우유 대신 산양유 단백질을 섭취하면 쉽게 소화할 수 있다. 산양유는 알파카 제인의 비율이 낮고 장내 불편함을 주지 않고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우유를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산양유 단백질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산양유 단백질 권장량 , 산양유 단백질 부작용

    산양유 단백질은 100g 우유 3.2g , 산양유 3.6g 함유되어있다.

    보통 1kg 당 단백질 섭취량 0.8 정도에 단백질이 필요해 45kg이라면  36g 정도 단백직을 섭취하시고 , 100kg이라면 80g 정도에 단백질을 섭취하시는 게 좋다. 노년일수록 기본 섭취량에 조금 더 섭취해주시는 게 골다공증 예방이나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좋다.
    산양유 단백질에 부작용은 신장에 영향을 주는 점이다.

    단백질은 고단백질 식품으로 신장질환, 신장투석 환자분들에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하여야 한다.

    몸무게별 단백질 섭취량 (연령 , 개인 생활습관마다 달라질 수 있음)

    몸무게 50kg 55kg 65kg 70kg 75kg 85kg
    1일 단백질 40g 44g 48g 52g 60g 64g

     아스트라제네카 붉은 반점 / 백신접종 후 붉은반점 현상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10가지 음식

     

    산양유효능

    산양유 단백질 효능 , 단백질 권장량 , 산양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노년이 될수록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필수로 먹어야 하는 영양소인 단백질. 올바르게 복용하고 노년에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