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에 관련 모든것/건강정보

삶은 고구마 효능 , 성분 알아보기

by 건강하게산다 2021. 10. 14.

고구마와 비교하여 삶은 고구마에 효능 , 그리고 먹으면 안 되는 사람 , 성분을 알아보고 삶은 고구마의 효능뿐만 아니라 고구마 줄기 효능도 알아보자

목차

    고구마 영양성분

    보통에 고구마라고 하면 200g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삶은 고구마 삶은 고구마  군고구마 고구마말랭이 고구마줄기
    100g 140kcl 150kcal 330kcal 14kcal

     

    삶은 고구마 효능

    1. 눈건강 : 베타카로틴 성분(비타민 A) , 비타민 E 가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항암효과 : 베타카로틴 성분 , 카로티노이드 가 암의 원인이라고 불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에 증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

    3. 변비 예방 : 식이섬유와 수분 풍부하여 포만감을 준다. 식이섬유에는 불용성과 수용성이 있는데 고구구마에는 이 2가지가 모두 들어 있다. 대장 건강 및 안에 있던 독소를 함께 배출해준다. 변비를 예방하고 변을 시원하게 본다고 해서 설사를 이르키지는 않는다.  변비약에도 마그네슘 성분이 있는데 고구마에도 마그네슘 성분이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만큼 고구마에는 GI 지수가 좋다( 몸속 흡수되는 속도 , 천천히 흡수 되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올라가지 않는다) 

    4. 소화촉진 : 녹말 위주 당질 , 생으로 먹으면 소화불량으로 이어 질 수 있는데 삶은 고구마는 소화에 도움이 된다.

    5. 심혈관질환 예방 :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주는데 고구마에는 칼륨이 풍부하다. 대부분 식사할 때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한다. 고구마를 먹으므로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제거해준다. 안토 시니안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을 청소해준다. 고혈압 및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

    6. 노화방지 : 비타민 C 등이 함유 되어 피부 미용에 좋고 비타민 E 가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방지에 좋다.

     

    고구마 부작용

    1. 요로결석 : 옥살산 성분이 있어서 많이 섭취하면 신장 내 칼륨이 쌓이고 이게 신부전을 유발한다. 관절 통증도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2. 복통 : 배에 가스 복통 호소 , 방귀 냄새가 날 수 있다. 아마이드 성분 때문에 가스를 형성시켜 자주 방귀를 나오게 하고 냄새 역시 독하다. 아침에는 섭취하지 않는 게 도움이 된다.

    고구마 줄기 (고구마 순) 효능 

    1. 간에 도움 : 클로로겐산이 간을 깨끗하게 해 주어 간에 도움을 준다. 고구마 잎과 함께 드시면 좋은 효고라를 볼 수 있음. 간이 좋아지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2. 당뇨 예방 & 합병증 예방 : 고구마 줄기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만 A 성분이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3. 식이섬유 : 고구마보다는 고구마 줄기에 비중이 더 많이 차지하고 있다.

     

    삶은 고구마 효능 , 성분 , 부작용 , 고구마 줄기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고구마 줄기는 통통하고 , 약간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따뜻한 삶은 고구마로 건강한 생활 합시다.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10가지 음식

    그릭요거트 효능 그릭요거트 만들기

    산양유 단백질 효능

     

     

    삶은 고구마 효능 , 부작용 , 성분 등을 알아보고 고구마 줄기 효능까지 알아보니 이제 똑똑한 건강 소비를 통해 노후에 건강해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