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에 관련 모든것/건강정보

안압 낮추는 방법 , 높을 때 정리

by 건강하게산다 2021. 10. 12.

 

목차

    평소에 눈에 충혈이 자주 되시거나 , 눈이 뻑뻑하다는 느낌을 받으시면 안압 낮추는 방법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게 안압 높을 때 증상인가? 하시는 분들도 정리된 내용 보시고 안압 낮추는 방법 살펴보아요.

     

    안압이란?

    눈의 압력(안압) 은 눈에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지표이다. 일반적으로 수술하고 안압 수치를 검사한다. 안압이 정상치를 유지하지 못하면 시각 신경에 손상 또는 시각 장애가 발생하기 때문에 안압검사는 필수적으로 수술 후 해야 하는 검사이기도 하다. 안압은 눈 안 속 안구에 가해지는 압력을 말한다.  안압은 눈에 방수라는 액체에 밀봉함으로써 제어되고 조절된다. 방수는 형태를 가진 몸이라고 불리는 조직에서 제조되며 순환을 통하여 밖으로 유도된다. 

     

    안압 높을때 증상 , 이유 

    과로를 하거나 , 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

    고혈압, 당뇨 등 질병으로 인한 경우

    녹내장 유발 ( 시신경 손상 및 , 시야 변화로 발생될 수 있는 노년 질환이지만 지금은 20,30대도 발병이 많이 된다고 함)

    지나친 흡연 , 타이트한 옷 , 목을 쪼이는 넥타이,  카페인 섭취 등 일상생활에 행동 

    안구건조증 증상과 비슷 : 눈이 뻑뻑하거나 충혈이 심해지거나 , 빛 번짐 ,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

     

    안압 낮추는 방법

    안압이 높다고 생각 할때는 첫 번째 무조건 안과 전문의한테 안압측정받고 해당 진단에 맞는 처방받기.

    안 앞이 높은 노년층에는 녹내장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의사 상의. 

    과체중, 적절한 규칙적인 운동으로 당뇨 , 고혈압을 개선하기 : 비만인 사람들은 안압 상승에 위험이 크다. 그러므로 적절한 다이어트로 인해 체중관리는 필수. 인슐린과도 안압은 관련이 높기 때문에 군것질 자제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개선 가능한 행동들: 지나친 흡연 삼가 , 너무 타이트한 옷 입지 않기, 넉넉하게  넥타이 하기,  카페인 섭취 줄이기.

    올바른 숙면 자세 : 똑바로 주무시지 않고 옆으로 누워 자는 게 습관이 되시면 허리에도 부담이 갈 뿐만 아니라 안압을 상승하는 자세이기도 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똑바로 정자세로 잠자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눈에 부담이 가는 운동은 자제 : 철봉 , 물구나무서기 등 눈으로 혈류량을 집중시키는 행동은 자제.

    어두운 곳에서 활동 자제 :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 태블릿 , 노트북 등을 오래 할수록 안압이 높아짐.

    오메가 3 복용 : 안압상을 예방해주고 , 망막 기능을 유지해준다 ( 이미 안압이 높은 사람이면 의사와

    상이 후 복용) 

    안압 검사 비용 알아보기

    안구에 가중되는 압력 : 10~20mmHg 범위 

    안압 검사 비용은 병원 종별 가산율(의원, 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에 따라 달라지고 검사항목마다 약간 상이합니다.

    총액에서 20%, 30 % 등 상이함을 알려드립니다.

    안압측정 시 고개를 숙이고 휴대폰을 보는 행동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으로 안압이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AA154 -> 초진 진찰료 (의원 16,480

    E6660 -> 정밀 안저 검사 (양측) 10,370

    E6720 -> 기본 안저촬영 (양측) 12,000

    E6710 ->  굴절 및 조절검사 13,990

    E6752 -> 안압측정 3,070

    E6810 -> 세극등 현미경 검사 3,040

     

    직장인, 모니터를 많이 보는 학생 들은 눈 건강에 주의하여합니다. 20, 30대 주의 필수.

    안압 낮추는 방법 , 높을 때 증상들을 보시고 유산소 운동(가벼운 산책)으로 눈 건강을 지키세요 

    병원 처방전 조회/ 재발급 약 내역 확인

     메리츠화재 백내장 수술비 얼마나?

     

    반응형

    댓글